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관리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· 운영합니다.
○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,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설치 대수 |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5 |
주출입구1,2 복도1,2 문서고 |
○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|
이름 |
소속 |
연락처 |
관리 책임자 |
민경윤 |
경영지원실 |
070-5223-1429 |
접근 권한자 |
조항민 |
경영지원팀 |
070-5223-1398 |
접근 권한자 |
박광덕 |
경영지원팀 |
070-5223-3855 |
접근 권한자 |
남상선 |
경영지원팀 |
070-5223-1381 |
4. 영상정보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
보관기간 |
보관장소 |
24시간 |
촬영일로부터 30일 |
경영지원팀 |
○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· 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5.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○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 후 관리원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○ 확인 장소 : 경영지원실 경영지원팀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○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 정보에 한정됩니다.
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○ 관리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
개인영상정보의 위 ·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 · 열람자 ·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8. CCTV설치 및 운영지침 변경에 관한 사항
○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3년 4월 1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
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